남자 온도별 옷차림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요즘 날씨에 딱 맞게 기온별로 어떤 옷을 입어야 될지 고민되신다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도 구간을 나눠 남성분이 입을만한 아우터, 상의, 하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계절과 기온에 맞춰 가지고 있는 옷을 활용해 코디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자 온도별 옷차림 추천
온도에 따라 적절한 옷을 선택해 입는 것은 중요합니다. 단순히 체온 유지 및 건강 뿐만 아니라 날씨와 기온에 맞는 복장과 옷차림에 따라 사람의 센스가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연애를 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거나 혹은 업무상 센스 있고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그날의 날씨에 맞는 코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에 따른 온도별 남자 옷차림 착장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한겨울의 5도 이하, 초겨울 및 늦가을의 6도~11도, 쌀쌀한 초봄과 초가을의 12도~16도, 봄 또는 가을의 17도~22도, 초여름 또는 늦여름의 23도~27도, 한여름인 28도 이상으로 나눠 추천하는 옷차림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 5도 이하 남자 옷차림
5도 이하는 한겨울의 날씨입니다. 이 정도 기온에서 남자 옷은 레이어드로 코디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어드란 여러 겹을 겹쳐 입는 것을 뜻합니다.
상의는 스웨터나 기모 후드를 추천하며 목을 감싸는 터틀넥도 좋습니다. 바지는 기모 바지 또는 울 소재의 슬랙스를 입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우터는 두꺼운 롱패딩 혹은 다운점퍼를 입되 두꺼운 상의가 부해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어두운 색상으로 레이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트텍 같은 보온 이너웨어를 입으면 조금 더 가볍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코디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겹을 껴입어 어두운 레이어드 가운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턴을 추가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6도~11도 남자 옷차림
6도~11도는 초겨울 또는 늦가을의 날씨입니다. 이 온도의 남자 코디는 아침과 저녁에 온도가 크게 낮아지는 등 기온의 변화가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입고 벗기 좋은 옷차림을 추천드립니다.
가죽옷을 시도해 보기도 괜찮은 온도이며 가벼운 코트를 입는다면 아직 추운 날씨기 때문에 코트 안에 경량패딩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상의는 터틀넥을 입거나 가벼운 목도리로 포인트를 줘보는 것도 좋습니다.
3. 12도~16도 남자 옷차림
12도~16도는 쌀쌀한 초봄 또는 초가을의 날씨입니다. 이 정도 기온에서 추천하는 남자 옷차림은 얇은 외투와 셔츠입니다. 조금 쌀쌀하게 느껴진다면 짧은 기간이지만 트렌치코트로 스타일을 내보는 것도 좋습니다.
날씨는 따뜻할지라도 바람이 불면 춥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두꺼운 아우터를 입기보다는 바람을 막을만한 방풍 역할의 얇은 코트 또는 재킷류가 좋습니다. 상의는 얇은 니트나 가벼운 스웨터도 좋으며, 니트와 셔츠를 같이 입으면 클래식하면서도 단정해 보일 수 있습니다.
4. 17도~22도 남자 옷차림
17도~22도는 봄 또는 가을의 날씨입니다. 우리나라 계절은 4계절이지만 이 시기의 쾌적한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이때 코디할만한 남자 옷차림은 가벼운 맨투맨, 니트 또는 셔츠입니다. 가방에는 얇은 가디건을 챙겨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하의는 얇은 면바지를 추천드립니다.
낮에 기온이 올라갈 때에는 가디건을 벗고 생활하다가, 바람이 많이 불거나 온도가 낮아진다면 가볍게 꺼내 입을만한 얇은 가디건이면 충분합니다.
5. 23도~27도 남자 옷차림
23도~27도는 초여름 또는 늦여름의 날씨입니다. 점점 더워지는 시기로 습도가 높을 때도 많아 더위를 많이 타거나 땀이 많이 나는 남성분이라면 바람이 잘 통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린넨 소재의 셔츠나 반팔 티셔츠를 꺼내 입어도 좋은 시기입니다. 시원한 색깔로 코디해 보는 것도 좋고 햇빛을 막을만한 캡모자를 코디에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6. 28도 이상 남자 옷차림
28도 이상은 한여름 날씨입니다. 날이 갈수록 덥고 습해지는 한국 여름의 특성상 땀이 빠르게 흡수되고 건조될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벼운 반팔티셔츠나 카라가 있는 PK반팔티면 충분합니다. 반바지나 얇은 바지도 좋지만 실내외 기온차는 생각해야 합니다.
더운 날씨 때문에 대중교통, 카페나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에어컨을 세게 틀어 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뜨거운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기가 크기 때문에 걸칠 수 있는 가벼운 가디건 또는 얇은 셔츠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글
옷을 구매할 때 인심과 아웃심 길이를 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패없이 바지를 구매하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일기예보에서 비의 시간당 강수량 mm를 말해줄 때마다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오시나요? 아래글을 읽고나면 비가 어느정도 내린다는 것인지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요약
이상으로 온도별 남자 옷차림을 추천드렸습니다. 계절과 기온에 맞는 적절한 옷을 입는 것은 건강뿐만 아니라 스타일에도 중요합니다. 온도 구간을 나눠 옷차림 코디를 추천드렸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4계절로 기온이 다양한 우리나라에서 남성분이 온도별로 입을만한 옷차림을 추천드렸습니다.
- 5도 이하 한겨울, 6도~11도의 초겨울 및 늦가을, 12도~16도의 쌀쌀한 초봄과 초가을, 17도~22도의 봄 또는 가을, 23도~27도의 초여름 또는 늦여름, 28도 이상의 한여름으로 나눠 남자 옷차림을 알려드렸습니다.
- 지금 바깥 기온을 확인해 보고 오늘의 옷차림을 떠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by 독보적 잡동사니
'상식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스페이스 눕시 패딩 종류(Northface Nuptse 1992 1996 노벨티 차이 추천 사이즈) (3) | 2024.12.07 |
---|---|
우체국 우편 서류 봉투(종류 판매 가격 규격 주소 쓰는법 소봉투 중봉투 대봉투) (2) | 2024.11.19 |
호우주의보 호우경보 차이(호우특보 종류 강한비 약한비 집중호우 국지성호우) (0) | 2024.10.23 |
금 한돈 무게 몇 그램?(금시세 그람별 살때 팔때 가격 차이 변동 이유) (4) | 2024.10.08 |
식후 혈당(1시간 2시간 3시간 4시간) 수치 정상치 경계치 표 (1) | 2024.09.25 |
댓글